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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학통지서는 정부 24 PC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볼 수 있으나 출력은 컴퓨터 PC로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우리아이 배정학교 지금바로 확인하세요.
정부 24에서 취학통지서 발급서비스는 온라인 발급, 출력 후 학교에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서울시 거주 예비 초등학생의 경우 배정 학교에 자동제출되는 서울시 온라인 민원 자동제출 서비스로 온라인 제출 가능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가
온라인에서 취학통지서 확인 후 해당 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온라인 제출서비스에는 정부 24,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가 있으며,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
서울시 거주 예비 초등생 학부모 이용 가능
학교로 취학통지서 자동전송 (종이 제출 불필요)
📌 정부24
전국 예비 초등생 학부모 이용 가능
취학통지서 발급 출력 후 종이 제출
이용기간
취학 통지서 제출은 정부 24, 서울시 온라인 민원 서비스 2가지 가 있습니다.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의 경우 서울시 거주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
2024.12. 02 (월) ~ 12. 11 (수) 오후 6시
정부 24
2024.12.02 (월) ~ 12.20 (금) 자정
2개 서비스 모두 취학통지서 확인 가능하며,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의 경우 학교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자동제출 가능합니다.
이용대상
2025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취학대상 및 발급가능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5 초등학교 취학 대상
2018년 1월 1일 ~ 2018년 12월 31일 출생 아동
📌 취학통지서 발급 가능대상
취학 아동의 세대주, 부모, 조부모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2024년 12월 31일 (화)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 신청가능합니다.
신청기간 이후에는 취학유예 절차에 따라 해당 학교장에게 신청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정부 24 이용시 취학통지서 조회는 PC, 모바일 모두 가능하지만, 취학통지서 출력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서울시 온라인 민원 홈페이지 에서 학교 자동제출하실 분들은 PC 컴퓨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시 취학통지서 제출
① 서울시 온라인민원 홈페이지 접속
②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신청 선택
③ 본인확인 후 취학통지서 신청
* 취학통지서 신청은 컴퓨터PC 로만 신청가능합니다.
④ 자동제출 선택
정부 24 취학통지서 발급
①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②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하기
③ 신청서 작성
④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
⑤ 문서 출력 후 학교 제출
취학통지서에 학교 예비소집 날짜가 없는 경우, 학교 예비소집일이 확정되지 않은상태로 배정받은 학교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취학통지 대상자임에도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주민등록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하세요.
온라인 서비스 미 신청자의 경우 2024.12.12 ~ 12.20일 우편을 통해 전달 예정입니다.
비회원도 편안하게 SNS 서비스로 본인인증 후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배정 초등학교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지만 서울시 처럼 자동제출 기능이 도입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제출 기능 여부와 무관하게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는 취학예정 아동과 함께 참석하여 초등학교 입학 관련 안내사항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